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결혼식날 준비물, 센스있게 준비해보자 wedding D-DAY list

반응형

결혼식날 준비물, 센스있게 준비해보자 wedding D-DAY list

 

기다리고 기다리던 결혼식날! 디데이가 다가왔는데 너무 떨려서 제대로 준비도 못하고 허둥지둥 된다면 첫단추도 제대로 끼워보지 못하고 결혼식이 엉망이 될 수가 있답니다 ㅠㅜ 말이 결혼식날(wedding) 준비물이지, 거의 준비가 된 상황에서 다시한번 체크하고 어떤 것들이 미흡했는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마무리 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그럼~ 가장 기본적인 체크사항에 대하여 알아볼까요?

 

첫번째, 결혼식(wedding) 가기전 기본 복장

신혼여행 갈때 입을 옷을 착용하거나 가장 편한 차림으로 오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특히 메이크업을 받으시는 분들이라면 세안과 기초스킨, 로션만 바르고 오시면 되기 때문에 너무 복잡하게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두번째, 신부님 스타킹과 신랑님 양말 챙기세요

요즘 촬영팀에서 준비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혹시 빠질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놓으시고 챙겨놓으시기 바랍니다. 신부님의 경우 맨발로 구두를 신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가끔 스타킹을 착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대비해서 준비해 가시면 좋습니다.

세번째, 간단한 식사는 기본

신부님들! 조금이라도 날씬해 보이겠다며 식사를 거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결혼식날(wedding) 하객분들에게 인사드리느라 이리갔다 저리갔다하게 되면 웨딩드레스에서 한복으로 갈아입고 또 신혼여행 차림으로 갈아입고 하게 되니 체력 소모가 장난이 아닐게요. 김밥 또는 빵이라던지 간단하게 속을 채울 수 있는 음식을 꼭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긴장되서 체할 것 같다면 편의점에서 파는 죽이라도 드시는게 도움이 된답니다.

 

네번째, 준비는 철저히

아무리 늦어도 예정시간 30분전에는 식장에 도착하는게 좋아요, 미리 둘러보시고 이것 저것 빠진 것이 없나 점검해 봐야 하건든요. 피로연에 사용될 케이크라던지, 폐백음식이 잘 도착해 있는지 등 등 꼼꼼하게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섯번째, 헬퍼비 등 귀중품을 넣어둘 미니핸드백

절값이나 휴대폰 등 귀중품들을 휴대할 수 있을 정도의 작은 핸드백이면 충분할 것 같은데요, 분실하기 쉬우니 옆에서 챙겨줄 수 있는 분들에게 부탁해 놓으시는게 좋습니다.

 

여섯번째, 헬퍼비

결혼식(wedding)을 좀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는 헬퍼이모님들, 헬퍼비는 식이 끝나고 바로 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봉투에 미리 챙겨놓았다가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꼭! 잊지마시고 챙겨서 주세요

 

 

일곱번째, 반지는 장갑 안에 끼는 걸로

가끔 보면 하얀 장갑 위에 반지가 쌩뚱맞게 올라와있는 분들이 있는데요, 반지는 장갑 안에 끼거나 따로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여덟번째, 하객분들께 감사인사

행복하고 축복받아 마땅한 결혼식(wedding)에 신랑, 신부를 위해서 자리해주신 하객분들에게 감사인사 드리는 것을 잊도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바빠서 못드렸다면 전화라도 한통씩 드리는게 기본적인 예의가 아닐까요

 

긴장되고 설게기도 하겠지만 걱정이 먼저 앞서게 되는 결혼식, 사소하더라도 하나씩 미리미리 체크하고 챙겨놓는다면 아마 한결 수월한 결혼식을 맞이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지금 결혼준비중이시거나 내일 결혼식(wedding)을 올리시는 분들 모두모두 결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늘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