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

상견례 부모님 옷차림 고르기

반응형

상견례 부모님 옷차림 고르기

 

상견례 부모님 옷차림 선택하는 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상견례 때 신랑, 신부 의상 걱정 이상으로 부모님들의 의상도 많은 신경이 쓰이실텐데요, 특히나 상견례는 양가 부모님의 만남의 의미가 훨씬 크기 때문에 첫인상이 매우 중요한 자리인 만큼 옷차림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모님들을 위한 상견례 부모님 옷차림 선정방법과 센스있게 부모님을 소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버지 옷차림(Father clothes)
첫인상은 매우 중요하답니다. 너무 쎄보이고 딱딱해 보이는 검은색 정장보다는 부드럽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그레이 톤의 정장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딱딱한 느낌을 피하기 위해서 화사한 톤의 타이와 셔츠를 고르시거나 중후하고 자상한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브라운톤의 니트를 함께 입으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니트를 입지않으실 경우 넥타이를 단정하게 고정하기 위해서 심플한 실버 넥타이핀을 이용하시거나 코사지를 준비해서 유쾌한 느낌을 주시는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구두는 브라운 톤이나 버건디 컬러를 매치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레이 톤이 조금 부담스러우신 분이라면 정장 겉에 블랙톤의 코트 같은 것을 걸쳐주는 것은 어떨까요? 심플하고 밋밋한 그레이 정장이 맘에 안드신다면 셔츠나 타이에 포인트를 주세요. 하지만 너무 화려한 무늬의 타이와 현란한 셔츠는 첫 만남에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쌓기가 힘들 수 있기 때문에 피하시기 바랍니다.

 


어머니 옷차림(Mother clothes)
어머님 의상 역시 너무 화사한 것보다는 적당히 단정하고 차분한 이미지가 좋을 듯 싶어요. 심플한 느낌의 원피스나 블라우스와 스커트를 이용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컬러는 아버님과 맞춰서 그레이 톤과 비슷한 계열로 맞춰 보세요. 차분한 스타일의 옷차림에는 차분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도 따라줘야겠죠?

너무 화려한 메이크업은 자칫 인상이 좋지 않게 보일 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피하세요. 너무 강렬한 레드컬러의 립제품도 피하시기 바랍니다.

 


차분한 색상보다는 화사하고 밝은 계열을 입고 싶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깔끔한 화이트 블라우스에 화사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자켓을 매칭해서 입는 걸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대신 옷차림이 화려하다면 하의의 색감을 줄이는 식으로 밸런스를 맞춰가시기 바랍니다.  

적당한 악세서리는 우아함과 세련미를 돋보일 수 있지만 이렇게 화사하고 밝은 옷차림을 입었을때 과도한 악세서리 착용은  피하시도록 하세요.

우아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베이지 컬러 와 블랙 컬러를 믹스한 옷차림을 선택해보심을 어떨까요? 신뢰감을 주는 세미정장 스타일의 의상도 젊은 어머니상으로 멋진 느낌을 상견례 옷차림을 연출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기가 쎄보이는 느낌을 줄 수 도 있기 때문에 화장은 적당한 베이지 톤 계열의 메이크업을, 그리고 너무 높은 힐보다는 5cm 이하의 단정한 느낌을 주는 구두를 추천해 드립니다.

반응형